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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04.18 Blender Day 3 - Displace Modifier & Texture
    BQLV/Blender 연습 2021. 4. 18. 18:43

    www.youtube.com/watch?v=NfD9Nc1KmYM&t

     

    이 강의는 CrossMind Studio님의

    Blender Day 3라는 강의에 나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어가 된다면 직접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림 연습은 잘 모르겠고 (직선만 또 죽어라 그리지 않을까요)

    최대한 오늘 Day 3를 끝내려고 합니다.

     

    아까 CLC도 조금 했는데... 아 고민되네요.

     

    아무튼, 이번에는 정말 짧습니다.

    그냥 Texture라는게 있고, 그걸 사용하는 예시로 Dispalce Modifier를 사용한 것입니다.

     

    이번건 예제와는 별개로 조금 가지고 노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어차피 Day4에서 Node 실컷 만지는데 거기서 쓰겠지 뭐-


    Texture는 질감입니다.

    다만 여기서는 '형태' 또는 '패턴'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좋겠네요.

     

    이번건 그냥 한 번에 끝내버립니다.

    "아 이런 방식으로 하는구나" 정도만 익혀주세요.

     

    이번에도 면을 열심히 나눠주자
    면이 뜨는 이유는 각 점에 대해 displace(위치 대체)가 아무튼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Texture 항목으로 이동
    판판하게 변화 없는 플레인 한 무늬라고 생각해도 된다. 뭐, 결국은 아무것도 적용되지 않았다는 것과 비슷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목록이다
    Texture 탭에서 만든 texture를 Dispalce Modifier에 적용시켜야함도 잊지 말자
    더 많이 나눌수록 재미있는 결과가 나온다
    우와
    노이즈를 친 것. 아무튼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면 texture에 대해 감이 올 것이다
    물론 Displace도 Modifier이므로, 결국 다 합쳐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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