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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04.18 Blender Day 3 - 기타 Modifier들
    BQLV/Blender 연습 2021. 4. 18. 18:57

    www.youtube.com/watch?v=NfD9Nc1KmYM&t

     

    이 강의는 CrossMind Studio님의

    Blender Day 3라는 강의에 나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어가 된다면 직접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일단 개념 공부를 위한 실습은 여기까지입니다.

    Day 3에는 생각보다 예제가 많지 않아요.

    (게임기, 그리고 치즈)

    아마 좀 있다가 치즈 예제만 따라하고 나면

    둘 다 업로드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배울 Modifier들은 정말 간단해서

    그냥 셋 다 한번에 묶어버렸습니다.

     

    이렇게 말은 했지만 8할은 Boolean Modifier입니다;


    1, Bevel Modifier

    우리가 Ctrl + B로 했던 Bevel이 맞습니다.

    물론 Modifier로 작동하는 식이지만 말이죠.

     

     

    나사의 윗 머리를 Bevel하고 싶다
    참고로 Bevel을 할 때 뭔가 깔끔하지 않고 뻑뻑한 때가 있는데, 그건 게임기 예제에서 알아보자
    모든 edge에 대해 bevel을 해준다는 점은 참 편하다

     

    2, Boolean Modifier

    예전에 만화같은거 보면

    폭탄이 터지고 그 자리에 깔끔하게(?) 구체의 구멍이 남는 걸 보셨지요?

     

    Boolean Modifier도 그런 식으로 작용합니다.

     

    큐브 하나를 만들고
    "Object Mode에서" 구체도 만들어준다. (Edit에서 만들면 Cube와 Sphere가 동일한 하나의 물체로 인식된다)
    응 서로 별개의 Object여야 한다
    Boolean Properties를 선택한다
    Boolean Modifier에서 Object에 스포이트를 클릭한다. 이제는 익숙하겠지
    Sphere를 Object 항목의 대상으로 선택한다
    뭐가 된 건 맞는데, 이렇게만 봐서는 알 수 없다
    구체에 대해 추가적인 설정을 해줘야 한다
    위에서 말한대로 하면, 이제 구체가 보이지 않게 되고 단면이 드러나게 될 것이다
    Modifier가 그렇듯, 이동에 따라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3, Wireframe Modifier

    사실 이건 이전 예제들에서 그냥 사용했었습니다. (정말 적용하는 것 이상으로 뭘 한 게 없어서...)

    아무튼 외형으로 보이는 모습을 바꾸는 흔한 Modifier중 하나입니다.

     

    (굳이?) 골격 형태로 바꾸고 싶어졌다
    Wireframe Modifier를 선택
    먹은 게 없어서인지 너무 앙상하다
    굵기를 키워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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