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1.06.29 - 다시 시작! (사실 하고 있었음)
    Devil Toast/Cat Like Coding 2021. 6. 29. 21:34

    방향을 확실하게 잡고, Cat Like Coding은 개강을 해도 조금씩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Tower Defense 예제와 Hex Map 예제는 꼭 따라하고 싶기도 했거든요.

    중간에 Rendering 관련 챕터를 넘기고, 그 앞뒤로 빠르게 할 생각입니다.

     

    cf. Git 연결해서 하고 있는데, 뭔가를 기록하는 맛이 있어서 좋네요.

     

    그냥 이런저런 깨달음을 다시 적는 아카이브 겸 노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1, int. MinValue

    int의 언더 플로우 직전 값을 나타냅니다.

    해당 클래스의 초기화되지 않은 (즉 값을 할당하지 못한) 디폴트 값을 정해야 하는데

    0은 이미 특정 정보를 가지고 있었거든요.

     

    저는 보통 이럴때 -1 같은 음수를 사용했는데, 저런 막대한 음수를 쓰다니 참 거침이 없습니다.

     

    2, Prefab의 Save와 Load

    Cat Like Coding의 Object Management를 막 시작한 참인데, 그냥 신기하더라고요.

    보통 물체의 정보를 save/load한다고 하면,

    해당 기능의 스크립트를 만들고 그것을 Manage용 Empty Object에 넣었거든요.

     

    그런데 이 예제는 그 '기능'을 prefab에 넣습니다. 그리고 Game이라는 메인 시스템 스크립트에서 어... 호출하는 식으로 합니다. (그러니까 prefab들이 스스로를 저장하는 느낌?)

     

    사실 이 기능도 정확히는 Game 스크립트가 Persistable Object라는 사용자 지정 클래스를 상속받아 가능하고

    이것도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면서 Sahpe와 Shape Factory라는 새로운 녀석들로 교체되는 중이라...

     

    으으 복잡합니다. 그림 그리면서 하는 중입니다;

Designed by Tistory.